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든 소유자가 알아야 할 10가지 기본적인 자동차 관리 팁

by 차차파파라바 2024. 2. 8.

차량 정비는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이라면 항상 신경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차량에는 수많은 내부 부품과 구성품이 있으며, 그 중 하나라도 손상되거나 마모되면 해당 부품을 교체하는 데 많은 비용이 듭니다. 물론 이런 일은 어차피 일어날 수밖에 없지만, 정기적으로 차량을 관리하면 차량과 부품의 수명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차량의 수명을 최대한 늘릴 수 있습니다.

 

모든 소유자가 알아야 할 10가지 기본적인 자동차 관리 팁
모든 소유자가 알아야 할 10가지 기본적인 자동차 관리 팁


 

 

모든 소유자가 알아야 할 10가지 기본적인 자동차 관리 팁

 

자동차를 관리한다고 해서 반드시 주유소나 자동차 정비소에 가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동차를 관리할 수 있는 많은 방법은 고급 자동차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자동차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만 있으면 됩니다. 그런 지식이 없더라도 인터넷에서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전문가에게 비용을 지불하여 이러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자동차를 관리할 때 일반적으로 해야 할 10가지 사항입니다.

 

1. 오일 교환

 

 

 

자동차를 관리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정기적으로 오일을 교환하는 것입니다. 오일은 엔진의 구성 요소를 윤활하는 역할을 합니다. 오일이 더러워지거나 엔진 오일이 손실되기 시작하면 돌이킬 수 없는 엔진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차량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주기에 맞춰 오일을 교환하세요.

 

대부분의 신형 차량의 경우 일반적으로 5,000~10,000마일마다 오일을 교환해야 하지만, 일부 차량의 경우 또는 까다로운 조건에서 주행할 때는 3,000마일마다 교환해야 합니다.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DIY 프로젝트를 찾고 있다면 오일 교환이 좋은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렌치, 오일 드레인 팬, 경사로, 오일 필터, 오일, 깔때기, 헝겊, 그리고 1시간 미만의 시간만 있으면 됩니다.

 

2. 에어 필터 교체

 

 

 

에어 필터의 목적은 깨끗하게 여과된 공기를 엔진에 공급하여 연료와 혼합하여 바퀴로 전달되는 동력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에어 필터는 더러워지고 나뭇잎, 먼지 및 기타 입자가 끼어 막히기 시작합니다. 공기 흐름이 원활하지 않으면 엔진은 연소 과정에 필요한 적절한 양의 공기를 공급받지 못합니다.

 

최소한 마력이 감소하고 연비가 저하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공기 흐름이 너무 적으면 훨씬 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권장 주기에 따라 에어 필터를 교체하거나 세척 가능한 필터가 있는 경우 청소하세요.

 

3. 냉각수 교체

 

 

 

냉각 시스템의 냉각수는 오일처럼 쌓일 수 있습니다. 냉각 시스템에서 오래된 냉각수를 세척한 다음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에 따라 새 냉각수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외관 세척

 

 

 

세차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차량 외부를 세차하면 먼지, 새 배설물, 벌레, 페인트에 손상을 줄 수 있는 기타 오염 물질을 제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차량의 외관이 훨씬 더 좋아집니다. 자동 세차기를 이용해도 되지만, 직접 손으로 세차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고 흠집이 생길 가능성도 줄어듭니다. 양동이, 세차 장갑, 세차 비누, 호스만 있으면 됩니다.

 

5. 변속기 오일 교체하기

 

 

 

변속기 오일은 너무 자주 교체할 필요는 없지만,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교체해야 합니다. 일부 제조업체는 30,000마일에서 교체하기를 원하지만 다른 제조업체는 60,000마일이라고 말합니다. 일부 차량에는 교환할 필요가 없는 "평생" 변속기 오일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차량 제조업체가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보세요.

 

6. 앞 유리 와이퍼 교체

 

 

 

앞유리 와이퍼는 마모되고 시간이 지나면 고무가 마르고 갈라집니다. 비가 내리는데 앞유리 와이퍼가 비를 잘 닦아내지 못하거나 줄무늬가 남는다면 가능한 한 빨리 교체해야 합니다. 차량에 맞는 크기의 와이퍼 블레이드를 구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 쇼핑을 하는 경우 와이퍼 제조업체의 웹사이트를 확인하거나 가까운 자동차 부품 매장의 사이즈 카탈로그에서 연식/제조사/모델을 찾아보십시오.

 

거의 모든 사람이 와이퍼 블레이드를 직접 교체하거나 오토존에서 무료로 와이퍼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7. 배터리 테스트

 

 

 

모든 자동차 소유자는 자동차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배터리 테스터 및/또는 충전기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배터리가 손상되어 새 배터리를 구입해야 하기 전에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적어도 1년에 두 번은 배터리를 테스트해야 합니다.

 

8. 브레이크 패드 교체

 

 

 

브레이크 패드는 소모품이므로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20,000마일에서 50,000마일 정도입니다.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주행을 많이 한다면 고속도로 통근용으로 주로 사용하는 차량보다 더 빨리 교체해야 합니다. 이는 비교적 쉽게 할 수 있는 작업이며, 전문 업체에 맡기면 비용도 많이 들지 않습니다. 브레이크 로터의 재질이 너무 얇아지면 재포장하거나 교체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9. 브레이크 액 교체

 

 

 

습기는 브레이크액에 달라붙어 브레이크 시스템의 부품을 부식시킵니다. 따라서 제조업체의 권장 주기에 따라 브레이크 액을 교체해야 합니다. 브레이크 액은 브레이크 패드 및 로터 교체 시 교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0. 점화 플러그 교체

 

 

 

점화 플러그는 내연기관 엔진이 시동을 거는 데 필요한 전기 스파크를 생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점화 플러그는 30,000마일마다 또는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에 따라 교체해야 고장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점화 플러그 소켓에 오일이 들어간 경우와 같이 더 빨리 교체해야 하는 경우 매년 점검할 수 있습니다.

댓글